<2025년 3월 발리 방문 예정이라면 꼭 알아야 할 녜삐데이>
▣ 발리 녜삐 데이(Nyepi Day)
발리는 힌두교 문화를 따르기 때문에 새해를 조용하게 맞이하는 풍습이 있습니다.
힌두 신년, 새해 첫날인 오전 6시부터 24시간 동안 발리의 녜삐데이가 시작됩니다.
새해와 봄의 첫 시작을 알리는 날로 발리에 찾아오는 악마나 귀신들을 내쫓기 위한 의식입니다.
모든 사람들이 집을 나설 수 없으며 대화, 빛, 식사 등 모든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.
숙소 체크인/아웃이 불가하며 응우라라이 공항(발리 국제공항)도 폐쇄될 만큼
발리에서 가장 중요한 날입니다. 집에서 새어나가는 빛을 막기 위해 조명도 끄고 전기 또한 차단됩니다.
(호텔은 예외로 인터넷사용이 가능합니다^^)
발리의 칸븁문화로부터 모든 것을 잠재우고 평화롭게 지내며 고요와 평온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입니다. 해당 시기에 발리를 방문하게 된다면 일정에 맞춘 숙소와 식량을 미리 구비해둬야 한다는 사실!!
발리섬의 대축제 중 하나인만큼 현지인 뿐아니라 모든 외국인들도 발리의 문화를 존중하고 지켜줘야한다는 사실을 잊지말아주세요:)
▣ 2025년 발리 녜피데이는 언제일까?
2025.03.29 ~ 2025.03.30
(AM 06:00 - AM 05:59)
▣ 오고오고(Ogoh Ogoh) 퍼레이드
녜삐데이 하루 전날은 전야제로 열리는 오고오고 퍼레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.
1년에 딱 하루만 볼 수 있는 퍼레이드로 오고오고는 도깨비와 같은 악령을 의미합니다!
대부분의 마을이나 사원마다 악령을 의미하는 거대한 인형을 만들어 진행되며 행사 후 모든 악령을 태워 하늘로 날려버린다고합니다.
이처럼 녜피데이(nyepi day)에 발리를 방문하게 된다면 명절 전날과 당일은 숙소 밖을 나갈 수 없으며 수도·전기·와이파이 등 이용이 금지되어집니다.
당일 숙소 내에서 최대한 많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숙소(리조트·풀빌라)를 미리 선택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^^